"이용자 취향 따라 홈 화면 직접 설정"…삼성금융, '모니모' 개편

생활금융형·데일리투자형 등 홈 화면 취향 선택 가능
'MONI PICKS' 통해 맞춤 금융 분야 큐레이션 제공

삼성금융네트웍스는 모니모 앱을 개편했다고 밝혔다.(삼성금융네트웍스 제공)

(서울=뉴스1) 신민경 기자 = 삼성금융네트웍스(삼성금융)는 모니모 앱 홈 화면을 맞춤형 기능을 추가하는 등 소비자 편의성 제고를 위해 앱을 개편했다고 1일 밝혔다.

모니모는 삼성금융사 앱 서비스를 모은 통합 앱이다. 지난 2022년 출시 후 2년 4개월 만에 회원 1000만 명을 돌파했다. 올해 10월 모바일인덱스 기준 MAU(월이용자수) 760만 명을 기록하며 금융업권 대표 앱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이번 개편 작업을 통해 고객의 취향에 따라 홈 화면을 선택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기본적인 앱 서비스를 두루 이용하는 고객은 '생활 금융형'을, 주식과 자산관리에 관심이 있는 고객은 '데일리 투자형'을, 그리고 일상 속 다양한 혜택과 이벤트를 원하는 고객은 '일상 혜택형' 홈 화면을 선택할 수 있다.

홈 화면 상단에 있는 'MONI PICKS'에서는 고객별 금융자산, 관심분야에 맞추어 큐레이션 된 콘텐츠를 제공한다.

예를 들어 주식거래에 관심이 많은 고객이라면 '데일리 투자형' 홈 화면에서 증권 시장 정보를 모니터링을 하고, 'MONI PICKS'를 통해 보유주식의 실시간 가격 변동과 주요 뉴스를 한눈에 볼 수 있다.

고객관점에서 메뉴 구성도 개편됐다. 생명·화재·카드·증권 등 회사별로 따로 구성된 메뉴를 편의성 개선을 위해 통장·투자·카드·보험·투자·연금·대출로 재구성했다.

삼성금융은 전면 개편에 맞춰 새로운 로고도 공개했다. 3D 입체감이 있는 이미지와 블루에서 민트로 이어지는 컬러를 적용해, 삼성금융 4사가 하나된 금융 컨시어지 플랫폼으로 고객 맞춤형 경험을 제공하겠다는 의미를 담았다.

한상민 삼성카드 모니모담당 상무는 "보다 차별화되고 편리한 고객 경험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모니모를 개편했다"며 "앞으로도 AI·스테이블코인 등 새로운 기술을 접목해 자산관리·라이프케어 등 고객이 가장 필요한 부문에서 모니모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발전시킬 계획"이라고 말했다.

smk5031@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