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뱅크, 'ONE체크카드·데굴데굴 적금' 대학가 광고 출동

대학생 크리에이터 1기 광고 모델로
강남·성수·을지로 등 MZ '핫플레이스' 공략

(케이뱅크 제공)

(서울=뉴스1) 정지윤 기자 = 케이뱅크는 '대학생 크리에이터 1기'가 서울 주요 대학교 인근 버스 정류장과 지하철역 광고를 통해 케이뱅크 상품을 알리기 시작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광고는 지난 8월 발대식을 통해 출범한 케이뱅크 대학생 크리에이터 1기의 본격적인 오프라인 활동으로, 크리에이터들이 직접 모델로 참여했다.

광고에는 'ONE체크카드'와 '데굴데굴 농장 적금'을 주제로 대학생들의 소비 패턴과 생활 습관을 반영한 메시지와 이미지가 표현됐다.

ONE체크카드 광고에는 개인마다 다른 소비 패턴을 반영해 오프라인 매장에서 직접 옷을 고르는 모습이나 온라인 쇼핑 후 택배 상자 언박싱하는 등 개성 강한 Z세대 특성에 맞게 다양한 형태의 쇼핑 특색을 연출했다.

데굴데굴 농장 적금에는 적금 금액에 따라 심어지는 체리, 바나나 등 과일 8종 소품을 사용했다. 만기 시 이자를 받는 것이 아니라 연 2.5%의 월 이자를 받을 수 있는 자유로운 해당 적금의 특징을 자유분방한 포즈로 표현했다.

이번 광고는 다음달 30일까지 20대들이 자주 찾는 지역을 중심으로 노출된다. 서울 주요 대학가 인근과 강남, 성수, 을지로 주변 버스정류장과 지하철역을 중심으로 설치될 예정이다.

stopyun@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