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큐온저축은행, 부패 방지 국제표준 'ISO 37001' 인증 취득
임직원 내부 신고 제도 확대 운영
'윤리 실천 클린 캠페인' 정례화 계획
- 신민경 기자
(서울=뉴스1) 신민경 기자 = 애큐온저축은행은 윤리 경영을 인정받아 한국경영인증원(KMR)으로부터 부패 방지 국제표준 'ISO 37001'(부패방지경영시스템) 인증을 취득했다고 27일 밝혔다.
ISO 37001은 조직 부패 방지 시스템이 효과적으로 작동하는지를 검증하기 위한 국제 표준이다.
애큐온저축은행은 주주와 경영진이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을 핵심 가치로 삼으면서 윤리경영 실천에 전사적 역량을 집중해 왔다. 체계적인 제도 마련과 함께 실질적인 운영 관리를 강화한 결과, 최근 윤리경영 위반 사례 없이 건전한 조직 운영을 지속하고 있다는 점을 인정받았다.
현재 애큐온저축은행은 총 410개의 윤리경영 통제 항목을 설정하고 정기적으로 점검하는 시스템을 운영하고 있다. 이중 △개인정보유출 △불법 여신 △횡령 및 배임 △부정 청탁을 4대 핵심 리스크로 분류해 집중적으로 모니터링하고 있다. 이를 바탕으로 애큐온저축은행은 ISO 37001 인증 심사에서 요구하는 조직 방침, 목표 충족, 관리 상태, 효과성 판단 등의 영역에서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
애큐온저축은행은 ISO 37001 인증 취득을 새로운 출발점으로 삼아 윤리경영을 한층 더 내실화할 계획이다. 임직원이 자유롭게 의견을 제시할 수 있도록 내부 신고제도를 확대 운영하고, '윤리 실천 클린 캠페인'을 정례화해 청렴 문화를 조직 전반에 확산시킬 예정이다. 아울러 고객, 협력사 등 이해관계자와의 소통도 강화해 ESG 경영을 더욱 공고히 한다는 방침이다.
애큐온저축은행 관계자는 "지난 10여년간 윤리경영 제도를 구축하고 실천하며 쌓아온 역량을 객관적으로 인정받게 돼 매우 의미 있게 생각한다"며 "투명하고 건전한 조직 문화를 바탕으로 고객과 사회로부터 신뢰받는 저축은행으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말했다.
smk5031@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