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카드 "부정사용 위험고객 28만명 카드 재발급 완료…신청 즉시 재발급 가능"
"전체 카드 재발급 신청 121만건…98% 조치 완료"
- 정지윤 기자
(서울=뉴스1) 정지윤 기자 = 롯데카드는 최근 발생한 해킹사태와 관련해 부정사용 가능성이 있는 고객 28만명 중 카드 재발급을 신청한 고객에 대해 재발급 조치가 완료됐다고 13일 밝혔다.
잠재적으로 부정사용 위험이 있는 고객 28만명 중 카드 재발급 신청건수는 9월 1일부터 10월 12일까지 약 22만건으로, 이중 일부 특수카드를 제외한 재발급 조치가 완료됐다.
같은 기간 롯데카드 전체 고객의 카드 재발급 신청건수는 약 121만건이며 98%에 해당하는 약 119만건을 재발급했다.
롯데카드는 "하루 최대 카드 발급량 확대, 충분한 공카드 물량 확보 등으로 재발급 지연 현상이 해소됐다"며 "이제는 일부 특수카드를 제외한 모든 카드에 대해 대기나 지연 없이 신청 즉시 재발급이 가능하다"고 밝혔다.
28만명 중 카드 재발급 포함, 비밀번호 변경, 카드 정지 및 해지 등의 고객 보호조치가 완료된 고객은 약 23만명(82%)이다. 롯데카드는 아직 카드 재발급을 신청하지 않은 고객에게 지속적인 재발급 안내를 하는 동시에 오는 15일부터는 해당 카드의 온라인 가맹점 이용을 제한해 부정결제 가능성을 원천적으로 차단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고객정보가 유출된 고객 297만명 중에선 49%에 해당하는 약 146만명이 카드 재발급 신청, 비밀번호 변경, 카드 정지 및 해지 등의 고객 보호조치가 완료됐다.
297만명 중 28만명을 제외한 269만명은 부정사용 발생 가능성이 없어 카드 재발급을 할 필요는 없지만, 고객이 원할 경우 롯데카드앱이나 홈페이지를 통해 비밀번호 변경, 해외거래 차단, 카드 재발급이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같은 기간 피해 고객 297만명 중 카드 해지를 진행한 고객은 5만6522명, 탈회는 3만715명이다.
롯데카드는 "현재까지 이번 사이버 침해 사고로 인한 부정사용 시도나, 실제 소비자 피해로 이어진 사례는 단 한 건도 확인되지 않았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이번 침해 사고로 인해 발생한 피해에 대해서는 롯데카드가 책임지고 피해액 전액을 보상하겠다"며 "고객정보 유출로 인한 2차 피해에 대해서도 그 연관성이 확인된 경우 롯데카드에서 전액을 보상하겠다"고 약속했다.
stopyun@news1.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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