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금융, '대한민국 새단장 주간' 동참…임직원 플로깅 데이 진행

지난 29일 여의도 한강공원 일대에서 진행된 '임직원 플로깅 데이'에 참여한 KB금융지주 임직원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지난 29일 여의도 한강공원 일대에서 진행된 '임직원 플로깅 데이'에 참여한 KB금융지주 임직원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서울=뉴스1) 김도엽 기자 = KB금융지주(105560)는 지난 29일 서울 여의도 한강공원 일대에서 임직원 5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임직원 플로깅 데이'를 실시했다고 30일 밝혔다.

창립 17주년과 '대한민국 새 단장 주간'을 맞아 진행된 캠페인은 주말 불꽃축제 직후 방문객이 몰린 여의도 일대를 중심으로, 출근 전 짧은 시간을 활용해 거리를 걸으며 쓰레기를 수거하는 플로깅 행사로 진행됐다.

KB금융은 직원의 몸과 마음 건강을 적극적으로 케어하기 위해 '임직원 걷기 챌린지' 등 일상 속 건강경영 프로그램을 꾸준히 운영하고 있다. 이날 행사는 걷기 활동에 가벼운 환경정화 활동을 결합해 임직원들이 일상에서 자연스럽게 참여할 수 있는 생활권 환경정화 캠페인으로 마련됐다.

KB금융은 추석과 국제적 행사인 APEC 정상회의를 앞두고 생활터전을 깨끗하게 가꾸기 위해 추진되는 '대한민국 새 단장 주간'에도 적극 동참한다. 그룹 내 11개 계열사도 다음 달 1일까지 각사별 본사 건물과 인근 공공구역에서 환경 정화 활동을 진행하며, 대한민국 새 단장 주간에 적극 참여할 예정이다.

KB금융 관계자는 "이번 캠페인은 임직원의 건강 증진과 더불어 기업이 사회적 요구에 응답하며, 구체적 행동으로 실천하는 사례를 보여드리고자 마련했다"고 말했다.

doyeop@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