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뱅크, '2차 소비쿠폰' 사전 안내 서비스 개시
앱에서 신청 날짜, 자격 기준 등 확인 가능
- 정지윤 기자
(서울=뉴스1) 정지윤 기자 = 카카오뱅크는 오는 22일부터 시작되는 '2차 민생회복 소비쿠폰' 신청에 앞서 사전 안내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15일 밝혔다.
안내 서비스에서는 신청 일정, 자격 기준, 지급 금액, 사용처 등을 확인할 수 있다. 특히 첫 주에 운영되는 '출생연도 5부제'에 맞춰 개개인의 신청 가능 요일을 알려준다. 예를 들어 출생연도 끝자리가 1과 6인 고객은 22일 월요일, 2와 7인 고객은 23일 화요일에 신청할 수 있다는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카카오뱅크 체크카드를 보유한 고객은 앱에서 신청할 수 있으며 신청 후 발급되는 소비쿠폰은 본인이 가진 모든 카카오뱅크 체크카드로 사용할 수 있다.
사용 내역과 잔액은 앱에서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으며, 소비쿠폰 결제금액도 체크카드 이용 실적으로 인정돼 캐시백 및 소득공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이외에도 '특별 소비쿠폰' 결과도 이날 안내된다. 여신금융협회가 진행한 '소비쿠폰 공동마케팅'의 일환으로 지난 8월 말까지 1차 소비쿠폰을 모두 사용한 고객에게 추첨을 통해 최대 5만 원의 추가 쿠폰을 지급하는 이벤트다. 이 쿠폰을 포함해 모든 소비쿠폰은 11월 30일까지 사용해야 하며 기한 내 사용하지 않은 금액은 자동 소멸한다.
stopyun@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