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카드 트래블로그 출시 3주년…해외 체크카드 29개월 연속 1위
2022년 7월 출시…누적 환전액 4조원 돌파
- 정지윤 기자
(서울=뉴스1) 정지윤 기자 = 하나카드는 트래블로그 서비스 출시 3주년을 맞았다고 22일 밝혔다.
트래블로그는 하나머니 앱에서 58종 통화를 무료 환전하고 트래블로그 카드를 통해 수수료 없이 이용할 수 있는 하나금융그룹의 대표 해외여행 서비스다.
트래블로그는 당연하게 지불되던 해외여행 관련 수수료 관행을 깨며 △무료환전(환율우대 100%) △해외이용수수료 무료 △해외ATM인출 수수료 무료를 표준으로 정착시켰다는 평가를 받는다. 이외에도 △하나은행 전 영업점에서 트래블카드 신청 즉시 발급 △전 세계 유일 모든 통화 무료 환전 서비스 △잔액 부족 시 자동환전 후 결제 △목표 환율 자동 충전 △쓰던 은행 그대로 '오픈뱅킹' △통화별 한도 300만원 확대 △트래블로그 간 외화 무료 송금 등을 제공하고 있다.
또 국내 5대 금융그룹 중 최초로 마스터, 비자, 유니온페이 글로벌 결제 네트워크 브랜드 3사와 트래블로그 카드를 출시했다. 카카오페이와 제휴해 '카카오페이 트래블로그 체크카드'를 출시하기도 했다.
2022년 7월 출시된 트래블로그는 2023년 1월부터 해외 체크카드 시장점유율 1위에 올라선 이후 29개월 연속 1위를 차지하고 있다. 서비스 가입자 수는 800만 명을 넘어섰으며 환전액 또한 4조 원을 돌파했다.
성영수 하나카드 사장은 "트래블로그는 1000만 손님을 맞이할 준비를 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트래블카드 시장에서 차별화된 혜택과 최상의 서비스로 해외여행 필수품을 넘어 '모두의 트래블로그'가 되겠다"고 했다.
stopyun@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