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은행, 전자문서 서비스 가입자 1000만명 돌파
- 김도엽 기자

(서울=뉴스1) 김도엽 기자 = KB국민은행은 KB스타뱅킹 내 '전자문서 서비스' 누적 가입자가 1000만 명을 넘어섰다고 21일 밝혔다.
전자문서 서비스는 금융·행정·공공기관 등에서 우편으로 받은 중요문서를 KB스타뱅킹에서 전자문서 형태로 제공하는 서비스다.
국민은행은 2022년 금융기관 최초로 전자문서 서비스를 선보인 후 국세청, 국민연금공단, 한국주택금융공사 등 주요 공공기관 및 KB금융그룹 계열사 등 다양한 기관과의 연계를 확대했다. 또 열람방식 간소화, 본인인증 절차 개선 등 서비스 고도화도 지속적으로 추진했다.
특히 이날부터 기존 'KB국민인증서' 외에도 공동인증서와 금융인증서로 전자문서 열람할 수 있게 됨에 따라 고객들이 보다 편리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국민은행 관계자는 "KB스타뱅킹을 통해 고객의 일상에 가치를 더할 수 있는 다양한 생활 금융 서비스를 제공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doyeop@news1.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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