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분에 8개 꼴" 카카오뱅크 '26주 적금', 누적 3000만 좌 돌파
2018년 출시 이후 7년 만…여성·30대 비율 높아
- 정지윤 기자
(서울=뉴스1) 정지윤 기자 = 카카오뱅크는 26주적금의 누적 개설 계좌수가 3000만 좌를 넘어섰다고 10일 밝혔다.
2018년 6월 상품 출시 이후 약 7년 만이다. 이는 1분마다 8개 이상의 26주적금 계좌가 새롭게 만들어진 셈이다.
26주적금의 누적 개설 계좌 수는 출시 1년 9개월 만에 500만 좌, 2년 5개월 만에 1000만 좌, 5년 만에 2000만 좌를 달성했다. 지난 한 해 동안에는 약 514만 좌가 신규 개설됐다.
카카오뱅크는 지루하게 느껴질 수 있는 저축 과정을 캐릭터와 함께 게임에 도전하듯 풀어낸 것이 인기의 비결이었다고 평가했다. 적금 고객들은 소액으로 도전을 시작한 뒤 매주 납입 금액을 늘려 저축하게 되며, 납입 성공 여부에 따라 캐릭터 도장을 받을 수 있다.
'26주'라는 짧은 저축 기간도 강점으로 꼽았다. 기존 적금 중에는 1년 이상의 기간 동안 만기를 기다려야 하는 상품이 많았지만, 고객들이 짧은 저축 과정을 통해 성취감과 도전 의식을 느낄 수 있도록 기간을 단축했다는 것이다.
26주적금 고객의 재가입률도 60% 이상인 것으로 나타났다. 가입 고객의 연령대별 비중은 지난달 말 기준 20대 이하 25.5%, 30대 31.2%, 40대 26.3%, 50대 이상 16.9%로 집계됐다.
성별 비중으로는 여성 고객이 65.9%, 남성 고객이 34.1%로 여성 고객이 남성 고객보다 2배 가까이 높게 나타났다.
이외에도 카카오뱅크는 2020년부터 유통, 라이프스타일, 콘텐츠, 편의점 등 다양한 업계의 파트너사와의 제휴를 통한 '파트너적금'을 출시하고 있다.
파트너적금은 26주적금의 일정 적금 회차 납입에 성공할 경우 파트너사의 쿠폰이나 캐시백 등 다양한 혜택을 추가로 제공하는 서비스다. 지난 한 해 동안에만 약 120만 좌가 신규 개설되며 누적 개설 계좌 수 640만 좌를 넘겼다.
카카오뱅크는 "앞으로도 높은 편의성을 바탕으로 고객들이 필요로 하는 실질적인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했다.
stopyun@news1.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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