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12년 연속 KS-SQI 은행부문 1위 수상

서울 중구 롯데호텔에서 진행된 '2025 KS-SQI 인증 수여식'에서 12년 연속 은행부문 1위 기업으로 선정되고, 박현주 신한은행 소비자보호그룹장(왼쪽) 및 문동민 한국표준협회장이 기념촬영 하는 모습.(신한은행 제공)
서울 중구 롯데호텔에서 진행된 '2025 KS-SQI 인증 수여식'에서 12년 연속 은행부문 1위 기업으로 선정되고, 박현주 신한은행 소비자보호그룹장(왼쪽) 및 문동민 한국표준협회장이 기념촬영 하는 모습.(신한은행 제공)

(서울=뉴스1) 김도엽 기자 = 신한은행은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하는 '2025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에서 12년 연속 은행부문 1위 기업으로 선정됐다고 4일 밝혔다.

KS-SQI는 국내 최초 한국 서비스산업 품질평가 조사로, 한국표준협회와 서울대학교 경영연구소가 대한민국 서비스 산업과 소비자의 특성을 반영하여 공동 개발해 지난 2000년부터 조사를 진행해 오고 있다.

신한은행은 △올바른 상품 판매문화 확립 및 금융사고 예방 등 금융소비자보호 활동 강화 △고객중심 Good서비스 플러스 문화 내재화 △고객접점별 맞춤 고객만족도 조사를 통한 고객중심 전략수립 및 서비스 품질개선 △디지털 금융시대 금융소외계층의 접근성 향상을 위한 포용금융 활동 △모임관리 고객의 금융 편의성을 높인 'SOL모임통장 서비스' △100% 환율우대, 해외결제ATM인출 수수료 면제 및 전 세계 공항 라운지 이용할 수 있는 'SOL트래블 체크카드'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모든 의사결정 기준을 고객에 두고 최적의 맞춤 설루션을 제시하고 고객보호와 권익제고에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doyeop@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