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땡겨요, 자체 배달대행 서비스 '땡배달' 가맹점 신청
7월 30일부터 수도권 일부 지역 시범운영
실시간 위치 확인·도착시간 예측 등 배달 품질 향상
- 김근욱 기자
(서울=뉴스1) 김근욱 기자 = 신한은행은 배달앱 '땡겨요'의 자체 배달대행 서비스 '땡배달'의 시범운영을 앞두고 가맹점을 대상으로 신청 접수를 시작한다고 30일 밝혔다.
땡배달은 땡겨요의 '자체 배달대행' 서비스다. 배달대행사 '바로고'와 제휴를 통해 음식 주문부터 고객에게 음식이 배달되기까지 전 과정을 '땡겨요'에서 수행한다.
땡배달은 고객들에게 △라이더 실시간 이동동선 공유 △도착 예정시간 안내 △라이더가 도착장소 100m 이내 접근시 알림 등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이를 통해 배달 지연 또는 배달 불가로 인한 주문 취소 위험을 줄이고 배달 도착 시간 예측의 정확성을 높일 것이다"고 말했다.
이용 수수료는 서울시 기준 가맹점은 건당 3300원, 고객은 건당 900원으로 상생의 관점에서 경쟁사 대비 저렴한 수준으로 결정됐다. 오는 7월 30일부터 서울시 중구와, 종로구, 경기도 시흥시와 성남시, 인천 남동구를 대상으로 시범 운영될 예정이다.
특히 땡겨요 정산계좌로 신한은행을 이용하는 가맹점에서, 고객이 신한은행 계좌로 주문 금액을 결제하는 경우 무료배달을 제공하는 혜택도 마련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땡배달은 땡겨요가 단순한 주문중개를 넘어 배달 품질까지 책임지는 풀-서비스 플랫폼으로 도약하기 위한 시작이다"고 말했다.
한편, 가맹점주가 직접 배달대행사와 계약해 운영하던 '가게배달' 역시 현행대로 유지한다.
ukgeun@news1.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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