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금융, 'ESG 공시 데이터 관리 시스템' 구축…"신뢰 높은 정보 제공"
ESG 공시 의무화 대비해 글로벌 공시 기준 맞춘 체계 수립
- 박동해 기자
(서울=뉴스1) 박동해 기자 = 하나금융그룹은 ESG 경영성과를 효과적으로 관리·공시하기 위해 'ESG 공시 데이터 관리 시스템'을 구축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시스템은 오는 2026년 이후로 예정된 ESG 공시 의무화 시행에 대비해 글로벌 공시 기준에 부합하는 체계를 갖췄다는 데 의미가 있다.
하나금융은 이번 시스템을 통해 환경(E) 사회(S) 지배구조(G) 각 분야에서 발생하는 데이터를 표준화된 방식으로 수집·관리한다. 하나금융은 취합된 데이터를 분석해 공시 리스크 관리 전략 수립 등에 활용할 예정이다.
더불어 하나금융은 ESG 공시 정보의 정확성 검증도 강화했다. 국내외 전문 검증기관이 인정하는 기준에 부합하는 내부 통제 프로세스를 구축해 데이터의 신뢰도와 정보 활용도를 높일 계획이다.
하나금융 측은 "이번 공시 데이터 관리 시스템을 통해 국내외 투자자들에게 신뢰도 높은 ESG 정보를 제공하고 나아가 그룹 전체가 한층 체계적인 ESG 경영 기반을 다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potgus@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