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중무 애큐온캐피탈 대표 4연임 확정…"M&A 등 신규 시장 진출"
“M&A 비롯해 신규 시장 진출 등 중장기 가치 창출 모색해 나갈 것”
- 박재찬 기자
(서울=뉴스1) 박재찬 기자 = 애큐온캐피탈이 지난 24일 임시주주총회를 열고 이중무 대표의 연임을 확정했다고 1일 밝혔다.
이 대표는 안정적인 자산 성장 및 운영을 비롯해 지속가능(ESG) 경영, 디지털화, 애큐온저축은행과의 협업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아 4번째 연임을 확정지었다. 임기는 내년 7월까지다.
그는 지난해부터 이어진 금융 위기 속에서도 균형 잡힌 자산 포트폴리오를 만들어 위기에 한발 빠르게 대처했고 지속가능(ESG) 경영 등 비재무적 성과 전반에서도 괄목할 만한 성장을 보이는 등 성과를 인정받았다.
애큐온캐피탈은 지난해 말 IFRS 연결재무제표 기준으로 자산 9조9432억원, 영업수익(매출) 8307억원을 달성했고 영업이익과 순이익도 모두 증가했다.
이중무 대표는 “성장을 위한 인수합병(M&A)을 비롯해 신규 시장 진출 등 중장기 가치 창출을 모색해 나갈 것”이라며 “지속가능경영과 디지털화, 애큐온저축은행과의 협업을 통해 금융 위기를 돌파하는 저력을 보여줄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중무 대표이사(CEO) 약력
1995년 한국씨티그룹캐피탈
2005년 효성캐피탈 Biz전략 팀장, 마케팅 팀장
2006년 KT그룹 금융업진출 TF팀장, KT캐피탈& KT렌탈 경영전략 마케팅 실장
2013년 GA PE㈜ 경영총괄
2014년 Blue Kite㈜ 경영총괄
2015년 KT캐피탈 영업총괄 전무, 애큐온캐피탈 & 두산캐피탈 CEO
2018년 애큐온캐피탈 사장(COO)
2019년 ~ 애큐온캐피탈 대표이사(CEO)
jcppark@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