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개인사업자 전용 '마이간편급여이체 서비스'
- 박기호 기자

(서울=뉴스1) 박기호 기자 = 신한은행은 개인사업자 고객을 대상으로 신규 급여계좌 개설 및 관리, 간편 급여이체 기능을 제공하는 ‘My간편급여이체’ 서비스를 시행한다고 21일 밝혔다.
‘My간편급여이체’는 개인사업자 고객이 급여일마다 직원들의 급여 계좌번호를 입력 및 확인하는 번거로움을 해소하기 위해 신한 쏠(SOL)에서 간편하게 관리할 수 있게 만든 개인사업자 고객 전용 서비스다.
급여계좌를 만들어야 하는 직원에게 계좌개설 URL 문자메시지를 발송하면 직원은 이를 통해 즉시 비대면 계좌 개설을 할 수 있다. 또 계좌 개설을 완료하면 개인사업자의 급여 리스트에 직원의 급여계좌가 자동으로 등록된다. 개인사업자는 급여일에 리스트에서 이체를 원하는 직원을 선택하고 금액을 입력해 간편하게 대량이체를 할 수 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직원들의 급여이체 및 급여계좌 관리의 번거로움을 줄일 수 있게 ‘My간편급여이체’ 서비스를 개발했다”며 “앞으로도 급여이체 및 급여계좌를 이용하는 개인사업자 고객 및 직원을 대상으로 거래 편의성, 금융 혜택을 높일 수 있는 다양한 서비스를 계속 출시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goodday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