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립토닷컴도 예측시장 사업 진출…자체 플랫폼 'OG' 출시

크립토닷컴의 예측시장 플랫폼 'OG' 이용화면 갈무리.
크립토닷컴의 예측시장 플랫폼 'OG' 이용화면 갈무리.

(서울=뉴스1) 박현영 블록체인전문기자 = 글로벌 대형 가상자산(디지털자산) 거래소 크립토닷컴이 예측시장 사업에 뛰어든다.

크립토닷컴은 새로운 예측시장 플랫폼 'OG'를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 OG는 이용자들이 실제 이벤트 결과를 예측하고 가능성에 베팅하는 플랫폼으로, 순위표를 통한 경쟁이 가능하다. 초기에는 미국 시장을 중심으로 서비스를 제공한 뒤 향후 글로벌 시장으로 확장할 예정이다.

OG 운영주체는 크립토닷컴 계열사인 크립토닷컴 CDNA다. CDNA는 미국 상품선물거래위원회(CFTC)에 등록된 거래소다.

향후 OG는 크립토닷컴의 연방 인가 선물중개회사(FCM)를 통해 CDNA의 증거금 기반 '예측 계약 상품'까지 이용 범위를 확장할 계획이다. 이는 예측 시장 플랫폼 최초의 증거금 거래(margin trading) 사례가 될 예정이다.

크리스 마자렉(Kris Marszalek) 크립토닷컴 공동 창업자 겸 최고경영자(CEO)는 "크립토닷컴은 복잡한 규제 환경 속에서도 세계적인 브랜드와 뛰어난 앱 경험을 구축해왔다"며 "이제 그 경험을 예측 시장 분야에서 OG를 통해 구현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OG의 CEO로는 닉 룬드그렌(Nick Lundgren)이 선임됐다. 그는 현재 크립토닷컴 최고법무책임자(CLO)도 겸임하고 있으며, 2024년 12월 미국 최초의 CFTC 규제 스포츠 이벤트 계약 출시를 주도한 인물이다.

닉 룬드그렌 OG CEO는 "크립토닷컴은 미국에서 연방 인가를 받은 스포츠 예측 계약을 최초로 제공한 기업으로, OG 출시는 매우 상징적인 행보"라고 말했다.

hyun1@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