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수료 무료'에 투자 심리 자극…무료 코인 30% 급등세[특징코인]
인터넷컴퓨터, 전일 대비 30% 급등…무료 코인, 상승률 상위 점령
- 최재헌 기자
(서울=뉴스1) 최재헌 기자 = 가상자산 거래 수수료 무료 정책이 투자심리를 자극하며 '무료 종목'들이 일제히 급등세를 보이고 있다.
4일 오후 3시 30분 빗썸 기준 인터넷컴퓨터(ICP)는 전일 대비 30.26% 상승한 7425원에 거래되고 있다. 같은 기간 미나(MINA)와 베이직어텐션토큰(BAT), 지케이싱크(ZK)도 10% 이상의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이들 모두 빗썸에서 거래 수수료가 면제된 종목이다. 이날 상승률 상위 10개 가상자산 중 6개가 수수료 무료 종목으로, 매수세가 집중된 것으로 나타났다.
가상자산 시장 전반에 뚜렷한 호재가 없는 가운데, 수수료 무료 정책이 단기적인 거래 유입을 자극한 것으로 풀이된다.
빗썸은 지난달 18일부터 원화마켓 내 200개 가상자산을 대상으로 거래 수수료를 면제하는 정책을 시행 중이다.
인터넷컴퓨터는 탈중앙화된 방식으로 애플리케이션(앱)을 작동하고 실행하는 웹3 플랫폼이다. 탈중앙화금융(DeFi·디파이), 메타버스 등에서 온체인 웹3 서비스를 가능하게 한다.
미나는 블록체인 데이터 크기를 줄여 일반 사용자의 블록체인 진입장벽을 낮춘 레이어 1 프로젝트다.
지케이싱크는 영지식증명을 통해 이더리움의 보안성을 높인 레이어2 프로토콜이다.
chsn12@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