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거래 서비스 출시한 저킷, 전날 70% 폭등…상승세 지속[특징코인]
AI 기반 거래 서비스 '하이퍼리퀴드 포 AI 트레이딩' 출시 발표
이달 말 비공개 베타 서비스 진행…연내 생태계 지원금 공개
- 최재헌 기자
(서울=뉴스1) 최재헌 기자 = 가상자산 저킷(ZRC)의 가격이 전날 70%가량 폭등한 뒤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 저킷이 인공지능(AI) 기반 거래 서비스를 출시한다는 소식이 호재로 작용한 것으로 풀이된다.
25일 오전 8시 36분 빗썸에서 저킷은 전일 대비 43.86% 상승한 65.84원에 거래되고 있다. 전날 오후 2시 기준 하루 동안 70.43% 급등한 데 이어 상승세를 이어가는 모습이다.
저킷이 급등한 이유는 신규 서비스 발표에 대한 기대가 반영됐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저킷은 이날 공식 미디움을 통해 인공지능(AI) 기반 거래 서비스 '하이퍼리퀴드 포 AI 트레이딩(Hyperliquid for AI Trading)'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해당 서비스는 AI가 온·오프체인 데이터를 분석해 이더리움 가상머신(EVM) 기반 블록체인과 솔라나(SOL) 생태계에서 거래(트랜잭션)를 자동화하는 것이 핵심이다.
단 한 번의 클릭으로 지갑 관리, 가스비 지급, 투자 전략 실행까지 모두 자동으로 이뤄지는 셈이다.
저킷은 이달 말 일부 이용자를 대상으로 비공개 베타 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또 올해 4분기에는 AI 기반 블록체인 생태계를 지원하는 보조금 프로그램도 공개한다.
저킷은 블록체인 보안 전문가들이 만든 이더리움 레이어2 네트워크다. AI 기술을 활용해 탈중앙화금융(디파이) 거래를 안전하게 처리하는 기술을 제공한다.
저킷 코인은 한국에서 빗썸과 코인원에 상장돼 있다.
chsn12@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