핀크, '보험몰' 출시…"8개 보험사 상품 한 눈에"
가입 보험 분석해주는 '보험검진' 서비스도 담겨
- 서상혁 기자
(서울=뉴스1) 서상혁 기자 = 핀크는 여러 보험 상품을 한 데 모아 살펴볼 수 있는 '보험몰'을 선보인다고 23일 밝혔다.
서비스를 통해 국내 8개 보험사의 상품을 △자동차 △운전자 △병원비 △어린이 △재테크 △생활보장 등의 카테고리로 볼 수 있다. 골프, 학교폭력보장보험, 폰 액정안심보험 등의 이색 상품도 담았다.
원하는 보험 상품을 선택하면 각 보험사 페이지로 연결되어 보험료 조회 및 가입을 진행할 수 있다.
고객의 보험 가입 현황을 분석 및 검진해주는 '보험검진' 서비스도 보험몰에 담겼다. 기존에 가입한 보험 상품 서비스를 점검랄 수 있다는 설명이다.
핀크는 향후 보험몰을 마이데이터 서비스와 연계하여 앱을 통해 서류 발급 없이 실손 보험료를 청구하는 '보험 청구 서비스'와 고객 소비내역 분석을 기반으로 맞춤형 보험 상품 추천 서비스를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핀크 권영탁 대표는 "자발적으로 본인에게 필요한 정보를 탐색하는 MZ세대의 보험 소비 성향을 반영해 생활에 필요한 다양한 보험 상품을 만날 수 있는 보험몰을 선보인다"라며 "마이데이터를 통한 서비스 고도화는 물론, 지속적인 보험 제휴사 및 상품 확대로 고객의 편익을 높일 것"이라고 말했다.
hyuk@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