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일리 사이러스 다리운동, 9㎏ 감량 비법은 필라테스 ‘레그 스프링’

미국 팝가수 마일리 사이러스의 이름을 딴 다리 운동이 화제다.
미국 팝가수 마일리 사이러스의 이름을 딴 다리 운동이 화제다.

최근 미국 팝가수 마일리 사이러스의 이름을 딴 운동이 유튜브에 공개되면서 폭발적인 관심을 받고 있다.

동영상공유사이트 유튜브에는 최근 '마일리 사이러스 다리 운동'이라는 제목의 영상이 게시돼 전 세계인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해당 영상에는 한 여성 트레이너가 등장해 마일리 사이러스처럼 아름다운 다리를 만드는 운동법을 소개한다.

영상 속 트레이너는 런지와 스쿼트, 한쪽 다리 들어올리기, 엎드려서 다리 들어올리기 등으로 구성돼 자세에 따라 최소 25회에서 50회를 반복한다.

하지만 실제로 마일리 사이러스가 다이어트에 활용한 운동법은 필라테스의 '레그 스프링'으로 알려졌다. 앞서 마일리 사이러스는 지난 2012년 필라테스와 식이요법을 병행한 다이어트로 약 9kg 감량에 성공하며 섹시 스타로 떠오른 바 있다.

마일리 사이러스의 트레이너 마리 윈저는 과거 한 방송에서 "마일리가 필라테스의 운동 기구인 캐딜락을 이용한 레그 스프링 운동을 선호했다"면서 "레그 스프링 운동은 조각같이 탄탄한 둔부와 다리 라인을 만드는 데 큰 도움이 된다"고 말했다.

유튜브에 게시된 '마일리 사이러스 다리 운동' ⓒ 유튜브

또한 마일리 사이러스가 극찬했던 식이요법인 '글루텐 프리 다이어트'는 이미 할리우드에서 잘 알려진 식이요법으로, 밀이나 보리 등 곡류에 들어 있는 불용성 단백질을 섭취하지 않는 것이다.

톱모델 미란다 커, 빅토리아 베컴, 기네스 팰트로, 킴 카다시안, 제시카 알바 등이 그루텐 프리 다이어트를 통해 체중 감량에 성공했

다.

마일리는 "모두들 일주일에 한 번은 글루텐을 먹지 말아 보라"며 "피부는 매끈해지고 몸과 마음은 놀라울 정도로 건강해진다"고 글루텐 프리 다이어트를 예찬하기도 했다.

한편, 1992년 출생으로 2003년 드라마 'Doc'를 통해 데뷔한 마일리 사이러스는 사랑스럽고 청순한 이미지로 '국민 여동생'으로 불리며 큰 인기를 누렸다.

그러나 이후 이미지 변신에 성공한 그는 2013년 공개한 ‘레킹 볼’ 뮤직비디오에서 완벽한 나체로 등장해 화제가 됐으며, 미국 MTV 뮤직비디오 어워드에서는 동료 가수인 로빈 시크를 상대로 성행위를 연상시키는 파격 안무를 펼쳐 논란을 빚었다.

soho09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