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원대학교, '리틀 반기문 양성' 위한 영어캠프 진행
- 온라인뉴스팀
(서울=뉴스1스포츠) 온라인뉴스팀 = 중원대학교와 음성교육지원청이 오는 7일까지 4박 5일의 일정으로 ‘음성 리틀 반기문 리더십 함양을 위한 인성강화와 진로직업체험 영어캠프’를 진행한다.
이번 영어캠프에서는 영어로 읽기, 쓰기, 말하기, 듣기를 위한 집중 수업과 영어연극, 팝송, 영화감상 등의 응용 활동이 진행되며 인성함양과 배움을 목적으로 하는 김철수 교수의 동서양 문화 차이 이해, 박찬규 교수의 자아를 찾아 진로를 설계하는 특강도 병행된다.
특히 배움 중심의 다양한 교육활동(Activities, Games, Special Lectures etc.)은 참가 학생들로 하여금 배려와 소통의 인성을 기르도록 지원한다. 더불어 중원대학교에 개설된 다양한 학과체험을 통해서 참가자들은 진로탐색의 기회도 열어갈 예정이다.
중원대학교 영어교육원장 박찬규 교수는 “지역 교육청과 함께 지역의 인재를 세계적인 인재로 양성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진 것이 의미가 있다”며 “특히 영어교육 프로그램과 함께 인성을 바탕으로 한 올바른 리더십 함양과 진로탐색등의 프로그램이 함께 진행돼 더욱 의미가 있다”고 말했다.
고병일 교육장은 “UN사무총장을 배출한 지역으로 ‘리틀 반기문 리더십 함양’을 위한 영어캠프를 진행하는데, 우수한 영어교육 프로그램과 다양한 교육시설을 갖춘 중원대학교와 함께해 기쁘다”며 “이번 영어캠프 활동을 통해 올바른 리더십 함양과 진로탐색이 어우러지는 뜻깊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star@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