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영웅 '홈' 스페셜 뮤직 애니, 1000만뷰 돌파…101번째 기록

가수 임영웅 ⓒ 뉴스1 김진환 기자
가수 임영웅 ⓒ 뉴스1 김진환 기자

(서울=뉴스1) 안태현 기자 = 가수 임영웅의 '홈'(Home) 스페셜 뮤직 애니메이션이 1000만 뷰를 달성했다.

지난 11일 임영웅의 '홈' 스페셜 뮤직 애니메이션이 유튜브에서 1000만 뷰를 돌파했다. 지난 2024년 9월 2일 공개된 후 527일 만의 기록이다. 임영웅은 '홈' 스페셜 뮤직 애니메이션을 통해 101번째 1000만 뷰 영상도 보유하게 됐다.

'홈'은 지난 2024년 5월 발매된 '온기'의 더블 타이틀곡 중 하나다. '홈' 스페셜 뮤직 애니메이션은 단순한 뮤직비디오를 넘어, 현대인의 외로움을 보듬는 감성적인 스토리텔링으로 화제를 모았다.

​영상은 쓸쓸한 거리에서 사랑과 온기를 찾아 헤매는 현대인의 감정으로 시작한다. 임영웅은 가사를 통해 "마음이 지쳐 있다면 날 떠올려라"라고 말하며, 든든한 조력자로서의 면모를 드러냈다.

​실사 대신 선택한 애니메이션 기법은 노래의 서정성을 극대화했다. 고래를 타고 하늘을 날거나 별빛이 쏟아지는 밤하늘을 바라보는 소년과 소녀의 모습은, 각박한 현실에서 벗어나 꿈을 꾸는 듯한 시각적 즐거움을 제공해 눈길을 끌었다.

한편 올해 데뷔 10주년을 맞는 임영웅은 오는 9월 고양종합운동장 주경기장에서 단독 콘서트 '아임 히어로 스타디움 2'(IM HERO - THE STADIUM 2)를 개최한다. 트로트 가수가 고양종합운동장 주경기장에서 공연을 여는 건 임영웅이 최초다.

taehyun@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