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사 '굿 굿바이'로 음원 올킬 656회 기록…국내 최다

화사(피네이션 제공)
화사(피네이션 제공)

(서울=뉴스1) 고승아 기자 = 가수 화사가 국내 주요 음원차트 정상을 모두 차지하는 '퍼펙트 올킬(PAK)' 기록에서 국내 가수 중 최다 기록을 세웠다.

멜론, 지니, 벅스, 유튜브 뮤직, 플로, 바이브 등 6개 주요 음원 사이트의 일간·주간·실시간 차트 순위를 통합해 집계하는 온라인 음악 순위 통합차트 아이차트에 따르면 화사의 '굿 굿바이'(Good Goodbye)는 지난해 11월 30일 첫 'PAK' 달성 후 13일 오후 12시 30분 기준 누적 횟수 총 656회의 'PAK'를 기록했다.

이같은 기록에 따라 화사의 '굿 굿바이'는 올타임 'PAK' 순위에서 넷플릭스 '케이팝 데몬 헌터스'의 OST인 헌트릭스의 '골든'(Golden)(1484회)에 이어 2위에 올랐다. 헌트릭스를 제외한 국내 가수 중 최고 순위다. 화사에 이어 뉴진스 '디토'(Ditto)(655회), 방탄소년단(BTS) '다이너마이트'(Dynamite)(610회), 아이유 '셀러브리티'(Celebrity)(462회) 순이다.

화사는 지난해 11월 19일 여의도 KBS홀에서 열린 제46회 청룡영화상에서 '굿 굿바이'로 배우 박정민과 축하무대를 한 뒤 '역주행 신드롬'을 일으키며 그야말로 대세로 떠올랐다.

'굿 굿바이'로 음원 공개 38일 만인 지난해 11월 22일 멜론 등 주요 차트 첫 정상에 오른 후 여전히 음원차트 정상을 굳건히 지키며 사그라지지 않는 인기를 과시하고 있다.

'PAK' 기록 외에도 11일 방송된 SBS '인기가요'에서 1위에 오르며 음악방송 4관왕 및 써클차트 6관왕, 빌보드코리아의 신설차트 '빌보드 코리아 핫100' 2주 연속 1위, '빌보드 월드 디지털송 세일즈' 차트 첫 1위 등의 성과를 거뒀다.

인기에 힘입어 화사는 오는 17일부터 18일까지 이틀간 서울 동대문구 경희대학교 평화의전당에서 '2026 화사 콘서트 <미 카사>'(HWASA CONCERT )를 개최한다. 이번 공연은 화사가 데뷔 12년 만에 처음 선보이는 단독 콘서트로 솔로 아티스트 화사의 개성 넘치고 독보적인 음악 세계를 오롯이 만나볼 수 있을 공연이 될 전망이다.

seunga@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