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투어 중에도 열일…블랙핑크 지수, 8개월 만의 솔로 컴백 [N이슈]

블랙핑크 지수 ⓒ News1 김진환 기자
블랙핑크 지수 ⓒ News1 김진환 기자

(서울=뉴스1) 안태현 기자 = 그룹 블랙핑크 완전체 월드투어로 바쁜 일상이 이어오고 있는 지수가 깜짝 솔로 싱글을 발매했다.

지수는 10일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새 싱글 '아이즈 클로즈드'(EYES CLOSED(아이즈 클로즈드) (Feat. ZAYN))를 공개했다.

'아이즈 클로즈드'는 지수가 지난 2월 발매한 첫 솔로앨범 '아모르타주'(AMORTAGE) 이후 8개월 만에 선보인 솔로곡으로, 영국 보이밴드 원디렉션 출신 제인(ZAYN)과의 첫 번째 컬래버레이션이라는 점에서 주목을 받고 있다.

특히 제인은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 '핫 100' 1위를 달성한 '필로우톡'(Pillowtalk)을 비롯해 다양한 히트곡을 갖고 있어, 이번 지수와 협업한 곳 '아이즈 클로즈드'가 국내외로 어떤 성적을 거두게 될지에 기대가 커진다.

'아이즈 클로즈드'는 지수 특유의 매력적인 허스키 보컬과 제인의 감성적인 음색이 어우러지면서 음악적 완성도를 높였다. 특히 두 사람의 음색과 어울리는 알앤비 사운드가 리스너들의 귀를 사로잡을 것으로 보인다.

이번 신곡은 지수가 블랙핑크 완전체로 월드투어를 펼치고 있는 가운데 발표한 곡이라는 점도 의미가 크다.

최근 블랙핑크는 신곡 '뛰어(JUMP)'를 발매하고 빌보드 '핫 100' 10주 연속 차트인이라는 진기록을 세운 바 있다. 또한 지난 7월부터 월드투어 '데드라인'(DEADLINE)을 성황리에 진행하며 글로벌 팬들을 만나고 있다.

블랙핑크는 월드투어를 통해 지난 8월까지 미국 로스앤젤레스, 시카고, 뉴욕을 비롯해 캐나다 토론토, 프랑스 파리, 이탈리아 밀라노, 스페인 바르셀로나 공연을 마쳤다. 이후 오는 15일부터 영국, 대만, 태국, 인도네시아, 필리핀, 싱가포르, 일본, 홍콩 등을 방문할 예정이다.

이처럼 그룹 활동과 월드투어를 통해 글로벌 팬들을 만나고 있는 지수는 솔로 신곡을 통해 더욱 다양한 방면으로 팬들의 곁으로 다가가겠다는 의지다.

연기 활동과 블랙핑크 활동, 그리고 솔로곡 활동까지 열일 행보를 지친 기색 없이 이어가고 있는 지수. 과연 그가 8개월 만에 내놓은 솔로곡 '아이즈 클로즈드'로 또 어떻게 글로벌 팬들의 귀를 사로잡을지 관심이 쏠린다.

taehyun@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