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아이돌' 이터니티, 26일 신곡 '밤에 썬글래스를 써' 발표
- 황미현 기자

(서울=뉴스1) 황미현 기자 = 버추얼 아이돌 그룹 이터니티(IITERNITI)가 26일 신곡 '밤에 썬글래스를 써'(Sunglass at Night)를 공개한다.
이터니티는 11인조 AI 걸그룹으로 K-POP과 AI 기술을 결합한 새로운 엔터테인먼트를 선보이고 있다.
이번에 선보이는 신곡은 펄스나인의 최신 AI 합성 기술 딥리얼(DeepReal2)를 적용한 뮤직비디오와 함께 공개된다. 딥리얼 기술은 멤버들의 표정과 움직임을 한층 더 자연스럽게 구현해 기존 버추얼 아이돌의 영상과 차별화된 완성도를 자랑한다. 이를 통해 팬들은 현실과 가상의 경계를 허무는 새로운 엔터테인먼트 경험을 즐길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펄스나인은 신곡 공개를 기념해 '청음회 X 시음회 문화 행사'를 개최한다. 행사 참가자들은 전통주 시음과 함께 신곡 청음을 즐길 수 있으며, 현장에서 딥리얼2 기반의 AI 포토 시연도 경험할 수 있다.
또한 이번에 공개된 신곡 콘셉트에 맞춘 드레스코드인 선글라스를 착용하면 특별 굿즈가 제공되는 등, 음악과 라이프스타일을 결합한 체험형 이벤트가 마련된다.
hmh1@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