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핑크, 지수 '뉴토피아' 출연에 1위…색다른 매력 예고 [스타1픽]
[K팝 아이돌 부문]
2024년 12월 30일~2025년 1월 12일
- 황미현 기자
(서울=뉴스1) 황미현 기자
◇ 1위=블랙핑크
2025년 1월 첫 주 아이돌 부문에서 가장 많은 관심을 받은 아이돌은 블랙핑크였다. 최근 블랙핑크 중 공식석상에 선 인물은 바로 멤버 지수다. 지수는 지난 7일 서울 영등포구 콘래드 서울 호텔에서 열린 쿠팡플레이 시리즈 '뉴토피아' 제작발표회에 참석했다. 이날 지수는 긴 헤어스타일을 늘어뜨린 채 청순하면서도 귀여운 매력을 발산했다. 이날 지수는 보라색 미니 원피스에 명품 벨트를 착용한 채 등장, 차분한 의상으로 시선을 끌었다. 지수가 출연하는 '뉴토피아'는 군인 재윤과 곰신 영주가 좀비에 습격당한 서울 도심을 가로질러 서로에게 달려가는 이야기를 그렸다. 지수는 영주 역할을 열연, 무대 위에서와는 다른 매력을 보여줄 것으로 기대된다.
◇ 2위=방탄소년단
그룹 방탄소년단(BTS)은 [스타1픽] K팝 아이돌 부문 2위에 올랐다. 방탄소년단은 진, 제이홉 등 '형 라인'은 전역한 뒤 개인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진과 제이홉은 개인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자유로운 일상을 즐기는 모습을 올리며 팬들과 꾸준하게 소통하고 있다. 특히 올해 멤버 전원이 전역과 소집해제를 앞둬 완전체로 모이는 만큼, 글로벌 팬들의 관심이 지속해서 이어지고 있다.
◇ 3위=아이브
그룹 아이브는 [스타1픽] K팝아이돌 부문 3위에 이름을 올렸다. 직전 집계에서 톱5 안에 이름을 올리지 않았던 아이브는 컴백을 예고하며 다시금 팬들의 관심을 이끈 모습이다. 아이브는 멤버 전원이 '미모 센터'로 불릴 만큼 아름다운 외모를 자랑하는 그룹이다. 이들이 착용하는 아이템과 의상은 젊은 세대들에게 엄청난 영향력을 발휘하고 있다. 아이브는 지난 13일 선공개 곡 '레블 하트'를 발표했으며 오는 2월 3일 새 앨범 '아이브 엠파시'를 발매한다. 지난해 발표한 모든 곡이 음원 차트를 강타했던 만큼, 이번 신보에도 많은 관심이 쏠린다.
◇ 4위=스트레이 키즈
그룹 스트레이 키즈는 [스타1픽] K팝 아이돌 부문 4위에 올랐다. 전 세계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스트레이 키즈는 다양한 헤어 스타일링으로도 팬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특히 최근 필릭스가 오랜만에 흑발로 변신한 것과 더불어 멤버 현진이 삭발 헤어스타일로 파격 변신해 팬들의 관심을 얻었다. 필릭스는 꾸준히 기부 활동을 하며 선한 영향력도 함께 주고 있다. 그는 지난해 연말 유니세프 팀 캠페인에 참여, 전쟁과 재해 그리고 빈곤 등으로 어려움을 겪는 아이들을 위해 재능 기부를 하기도 했다.
◇ 5위=에스파
지난해 '쇠 맛' 음악으로 음원 차트 돌풍을 이끌었던 그룹 에스파가 [스타1픽] 5위에 이름을 올렸다. 에스파는 최근 SM 30주년 콘서트에 선배 가수 바다와 함께 S.E.S.의 무대를 꾸미기도 했는데, 카리나와 윈터가 90년대 S.E.S. 모습으로 완벽 변신해 요정 같은 미모를 뽐내기도 했다. 에스파는 올해도 활발한 활동을 예고하고 있다. 에스파는 오는 3월 15~16일 서울 올림픽공원 KSPO돔에서 '2024-25 에스파 라이브 투어 싱크 : 패러렐 라인 앙코르'(2024-25 aespa LIVE TOUR – SYNK : PARALLEL LINE – ENCORE)를 개최한다.
hmh1@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