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보이즈 '넥타' 챌린지 열풍…틱톡 누적 조회수 5억뷰 돌파
- 고승아 기자

(서울=뉴스1) 고승아 기자 = 그룹 더보이즈(THE BOYZ)의 신곡 '넥타'(Nectar) 열풍이 뜨겁다.
더보이즈는 지난 18일 두 번째 정규 앨범 '판타지'(PHANTASY) 파트3 '러브레터'(Love Letter) 타이틀곡 '넥타'(Nectar)로 컴백, 음원은 물론 댄스 챌린지로 동영상 플랫폼에서도 뜨거운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넥타'는 국내 주요 음원 차트인 벅스 1위, 멜론 핫100 차트 15위에 오른 것은 물론 볼리비아, 에콰도르, 카자흐스탄 등 10개국 아이튠즈 톱 송 차트에서 최상위권을 아우르며 선전을 펼쳤다. 더해 국내 최대 음반 판매량 집계사이트인 한터차트 3월 4주 차 주간 음반차트 정상을 차지하며 유의미한 성과를 거두고 있다.
이처럼 국내외 음원 사이트 및 각종 사회관계망서비스(SNS) 계정을 통해 화제성과 인기를 입증하고 있는 더보이즈는 최근 글로벌 숏 비디오 플랫폼 틱톡에서 '넥타 챌린지'를 시작해 폭발적인 반응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넥타 챌린지'는 미국 싱어송라이터 맥스(MAX)를 비롯해 김재중, 데이식스 영케이, 청하, 하이라이트 이기광, 손동운, 템페스트 한빈, 오마이걸 유아, 엔시티 위시 유우시, 사쿠야, 보이넥스트도어 운학, 명재현, 에이핑크 김남주, 세븐틴 디에잇, 배우 이성경, ATBO 김연규, 류준민 등 수많은 선후배 아티스트들이 챌린지 열풍에 동참해 글로벌 팬들의 이목을 모은다.
이 같은 열풍의 중심인 '넥타'의 포인트 안무는 댄스는 따라 하기 쉬우면서도 강렬한 중독성을 자랑하며, 반복되는 후렴구는 한 번 들으면 잊히지 않는 멜로디로 듣는 즐거움을 더한다. 안무에는 더보이즈와 여러 차례 합을 맞춰온 백구영 안무가가 참여해 완성도를 높였다.
특히 챌린지 영상이 게재되는 더보이즈의 공식 SNS도 전 세계 팬들의 큰 주목을 받고 있다. 30일 기준 틱톡 계정 콘텐츠 누적 조회수가 5억 뷰를 돌파하는 것은 물론 틱톡 콘텐츠 누적 '좋아요' 수 역시 1억을 넘어서며 글로벌 팬들의 높은 관심을 입증했다.
한편 더보이즈의 신보 '러브레터'는 전작 '8월의 크리스마스(Christmas In August)', '식스 센스'(Sixth Sense)에 이어지는 스토리로, 청춘의 성장통을 그려낸 앨범이다. 타이틀곡 '넥타'는 서정적인 기타 사운드가 인상적인 미디엄 팝 곡으로, 더보이즈의 깊어진 감정선을 느낄 수 있다.
더보이즈는 주요 음악방송 및 온라인 콘텐츠 등을 통해 '넥타' 활동에 박차를 가할 전망이다.
seunga@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