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콘, '사랑을 했다' MV 5억뷰 돌파…메가 히트곡 저력

YG엔터테인먼트 ⓒ 뉴스1
YG엔터테인먼트 ⓒ 뉴스1

(서울=뉴스1) 김민지 기자 = 아이콘(iKON)의 '사랑을 했다'(LOVE SCENARIO) 뮤직비디오가 유튜브에서 5억뷰를 돌파했다.

24일 YG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아이콘의 '사랑을 했다' 뮤직비디오는 이날 오후 12시22분께 유튜브 조회수 5억 회를 넘었다. 아이콘 자체 최고 기록이다.

아이콘의 이번 기록은 예상 시점보다 더 빠르게 세워져 의미를 더했다. 실제로 '사랑을 했다' 뮤직비디오가 4억 뷰를 넘어 5억 뷰 고지를 밟은 시기는 조회수 3억 회에서 4억 회 돌파까지 걸린 시간과 비교했을 때 약 50일 정도 앞선다.

'사랑을 했다' 뮤직비디오는 지난 2018년 공개 당시 유튜브 국내 사용자들이 즐겨 본 최고 인기 비디오 1위로 선정되는 등 많은 사랑을 받았다. 특히 초등학생들 사이에서도 떼창과 개사한 커버 영상이 쏟아지며 아이콘에게 '초통령'이라는 별명을 안겨줬다.

'사랑을 했다'는 음원 차트에서 압도적 성과를 거뒀다. 이 곡은 무려 43일 동안 국내 주요 음원 사이트 실시간 차트 1위에 랭크되고 6주 연속 주간 차트 1위 금자탑을 쌓았다. 나아가 아이콘은 '사랑을 했다'로 국내 음악방송 프로그램 통산 11관왕, 대상 2관왕('제33회 골든디스크 어워즈' '2018 멜론뮤직어워드')을 차지했다.

'사랑을 했다'의 인기는 해외에서도 뜨거웠다. 이 곡은 17개국 해외 아이튠즈 앨범차트 1위에 이어 중국 최대 음원 사이트 QQ뮤직 K팝 주간차트 4주 연속 1위, 일본 아이튠즈 앨범 종합 차트 1위를 차지했다.

최근 엠넷 '킹덤: 레전더리 워'에 출연 중인 아이콘은 매번 독보적인 무대로 팬들의 호평을 이끌어내고 있다.

breeze52@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