샘김 "신곡 '잇츠 유', 김연아 커피 광고 BGM… 지코도 참여"
- 김민지 기자

(서울=뉴스1) 김민지 기자 = 샘김이 '잇츠 유'가 오래전 만들어진 곡이라고 했다.
22일 오후 서울 용산구 이태원로 언더스테이지에서 열린 샘김 정규 1집 '선 앤드 문' 발매 기념 쇼케이스에서 샘김은 타이틀곡 '잇츠 유'에 대해 소개했다.
샘김은 "이 곡은 예전에 김연아가 출연한 커피 CF 배경 음악으로 사용되기도 했다. 오래전에 만들어진 곡"이라고 말했다.
또한 지코가 이 곡에 참여한 것에 대해 "뜨거운 만두라는 작곡진이 지코와 인연이 있다. 내 음악을 한 번 들려줄 기회가 있었는데 '잇츠 유'를 들고 마음에 들어하면서 같이 작업을 하고 싶다고 해 함께하게 됐다"라고 설명했다.
샘김 정규 1집 '선 앤드 문'은 그가 직접 작사, 작곡, 편곡한 8트랙의 곡이 담겼다. 샘김은 확장된 프로듀싱 역량을 뽐내며 웰메이드 앨범을 완성했다. 앞서 선공개한 '메이크 업'은 로맨틱한 멜로디와 가사로 큰 사랑을 받은 바 있다.
'선 앤드 문' 타이틀곡 '잇츠 유'(It’s you)(feat.ZICO)는 샘김과 지코가 협업한 트랙으로 서로 다른 강점을 지닌 프로듀서끼리의 만남이 미묘하고 짜릿한 시너지로 표출된 알앤비 넘버. 부드럽고 따듯한 어쿠스틱 감성을 기반으로 한층 성숙해진 스무살 샘김의 음악적 도약을 알리며 순수함을 위시한 사랑스러운 샘김의 캐릭터를 더욱 생동감있게 그려낸 것이 인상적인 곡이다. '선 앤드 문'은 22일 오후 6시에 공개된다.
breeze52@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