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연, 첫 솔로앨범 '아이'로 음원 차트 올킬

(서울=뉴스1스타) 권수빈 기자 = 태연이 첫 솔로 앨범 'I(아이)'로 각종 음원 차트를 올킬했다.

소녀시대 태연은 7일 0시 각종 음악 사이트를 통해 첫 솔로 앨범 'I' 전곡 음원을 공개했다. 타이틀 곡 'I'는 멜론, 지니, 벅스, 네이버뮤직, 올레뮤직, 엠넷뮤직, 소리바다 등 7개 음원 차트 실시간 1위에 올랐으며 수록곡 'U R'은 몽키3 실시간 1위를 차지했다. 수록곡 '쌍둥이자리', '먼저 말해줘', '스트레스'도 줄세우기를 기록했다.

태연의 신곡 'I'는 일렉트로닉 기타 선율과 강렬한 드럼 리듬이 조화를 이룬 미디움 템포의 팝 곡으로 태연이 데뷔 후 처음으로 작사에 참여해 자전적인 이야기를 가사에 담았다. 힙합 뮤지션 버벌진트는 랩 피처링으로 참여했다.

소녀시대 태연의 'I'가 각종 차트 1위에 올랐다. ⓒ News1star / SM엔터테인먼트

태연은 이날 낮 12시 공식 홈페이지, 유튜브 SMTOWN 채널 등 SM의 각종 채널을 통해 'I' 뮤직비디오를 공개할 예정이다. 'I'가 태연의 자전적인 이야기를 담은 곡인 만큼 태연은 1인 2역을 맡아 또 다른 자아를 찾아가는 과정을 표현했다. 헬리캠으로 촬영한 뉴질랜드의 웅장한 대자연과 태연의 색다른 매력은 아름다운 영상미로 완성됐다.

태연은 오는 8일 Mnet '엠카운트다운'을 시작으로 9일 KBS2 '뮤직뱅크', 10일 MBC '쇼! 음악중심' 등 각종 음악 프로그램에 출연해 신곡 무대를 선보인다.

ppbn@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