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뮤직, 애플워치에 최적화된 음악서비스 지니 출시
- 권수빈 기자
(서울=뉴스1스포츠) 권수빈 기자 = KT뮤직이 애플워치 국내 시판과 함께 애플워치에 최적화된 음악 서비스 지니를 오픈했다고 26일 밝혔다.
지니는 건강과 음악을 매칭시킨 새로운 형태의 음악 서비스 지니스포츠를 애플워치 특화서비스로 제공한다. 애플워치 이용자들이 스포츠 활동을 즐기면서 편리하게 음악을 들을 수 있도록 스포츠 음악큐레이션 서비스를 선보인다.
애플워치에 제공된 지니스포츠 코너는 걷기, 달리기, 요가, 자전거, 헬스, 등산 등 6개 운동 테마로 구성된다. DJ들이 테마별 선곡 음악을 실시간 업데이트해 이용자들이 늘 새롭고 즐겁게 음악을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지니는 애플워치 이용자들이 편리하고 빠르게 음악감상을 할 수 있도록 애플워치 메인 페이지에 지니플레이어, 지니스포츠, 실시간 차트, 오늘의 선곡 메뉴를 심플한 아이콘 UI로 제공한다.
KT뮤직 플랫폼 사업본부 장준영 본부장은 "음악 서비스 지니는 건강과 음악을 매칭시킨 음악 큐레이션 서비스를 특화 서비스로 제공한다"며 "향후 웨어러블 기기의 특성과 고객의 음악 사용 패턴을 고려한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ppbn@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