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성태·조복래 '정보원', 개봉…"오랜만에 계속 웃었다" 호평 세례

'정보원' 스틸 컷
'정보원' 스틸 컷

(서울=뉴스1) 정유진 기자 = 범죄 액션 코미디 영화 '정보원'(감독 김석)을 향한 실관람객들의 호평이 이어지고 있다.

'정보원'은 강등당한 후 열정도 의지도 수사 감각도 잃은 왕년의 에이스 형사 오남혁(허성태)과 굵직한 사건들의 정보를 제공하며 눈먼 돈을 챙겨왔던 정보원 조태봉(조복래)이 우연히 큰 판에 끼어들며 벌어지는 범죄 액션 코미디 영화.

상영회를 통해 영화를 먼저 관람한 관객들은 영화를 호평했다. 먼저, 영화가 선사하는 유쾌한 코미디에 대한 찬사가 이어지고 있다. 관객들은 "피식 웃음 짓다가 어느 순간 빵 터지고, 눈 게슴츠레 뜨면서 '앜ㅋㅋ 미치겠다' 혼잣말 나오는 건 안 비밀. 어? 근데 쫌 멋지다? 싶어지는 순간들이 있다 #꿀잼 #강추"(CGV, 친절한****) "흥미진진하고 코믹하네요. 그냥 웃다가 나왔어요. 제대로 영화 즐기고 왔어요"(메가박스, ha****) "부담 없이 웃으면서 즐길 수 있는 킬링타임용 영화"(메가박스, jk****) "'정보원' 너무 잼남. 내가 주성치 영화가 최애다 이거여. 배우들 연기도 너무 잘함. 오랜만에 계속 웃음. 아무 생각 없이 웃으면 된다 이거여"(인스타그램, Hwang****) 등 높은 만족도를 드러냈다.

또한, 배우들의 상상 그 이상의 케미스트리와 연기 변신에 대한 호평도 있다. "허성태 배우님의 새로운 변신 연기가 맘에 들었어요, 킬링타임용 관람 적극 추천 생각 없이 즐길 수 있어요"(메가박스, Sa****) "배우분들의 열연으로 코미디의 탈을 쓴 액션이 돋보였습니다, 깜짝 놀라는 장면도 있고 웃다가 대사에 느끼해하다가 ㅋㅋㅋ 시간 가는 줄 모르고 재밌게 봤습니다"(CGV, 까칠한****) "둘이 티격태격하는 장면이 거의 하이라이트"(CGV, 완벽한****)라며 상극 콤비 시너지에 극찬을 보냈다.

더불어 "11월 힘든 시간이었는데 간만에 생각 없이 많이 웃었어요"(CGV, 유튜브) "간만에 영화 보면서 스트레스 풀고 웃으면서 봤어요"(CGV, 아름다운****) "범죄물인데 이렇게 귀엽게 만들 수 있는지 궁금할 정도로 웃김ㅋㅋ"(CGV, 지혜로운****) 등의 호평도 있었다.

'정보원'은 전국 극장에서 상영 중이다.

eujenej@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