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우성·이정재 이어 유태오 기획전…'태오라마 우리가 사랑한 유태오'

예술영화관 픽처하우스 기획전

'태오라마 우리가 사랑한 유태오' 포스터

(서울=뉴스1) 정유진 기자 = 배우 유태오의 기획전이 오는 4월 11일부터 4월 28일까지 18일간 가로수길 픽처하우스 극장에서 열린다.

예술영화관 픽처하우스에서 열리는 '태오라마 우리가 사랑한 유태오'는 장르와 캐릭터에 구애받지 않고 연출과 연기, 창작이라는 다양한 영역을 넘나들며 자신만의 바운더리를 개척해가는 현재진행형 배우이자 작가 유태오의 대표작들을 만나는 기획전으로, 배우 이정재, 정우성의 청춘 대표작 3편을 상영한 '이X정.반.합' 기획전에 이은 픽처하우스의 배우 특집 두 번째 기획전이다.

한국 배우 최초 제77회 영국 아카데미 시상식(BAFTA) 남우주연상 후보에 오를 정도로 연기력을 인정받은 유태오는 남다른 캐릭터 탐구와 접근으로 소통과 감정을 체화하는 배우로 일컬어지고 있다. 이번 기획전은 이러한 유태오의 색깔과 픽처하우스가 지향하는 색채가 너무도 잘 어우러질 것으로 더욱 기대된다.

또한 영화 '젊은 남자' '비트' '태양은 없다'의 명장면으로 구성된 시그니처 티켓으로 국내외를 막론한 열광적인 반응을 끌어낸 시그니처 굿즈 '액터 티켓'의 두 번째 주자로 선택한 유태오 액터 티켓은 그의 영화 '패스트 라이브즈' '레토' '버티고'의 명장면으로 구성됐다.

시그니처 액터 티켓과 함께 각 상영작 4편의 포스터에 유태오의 친필 사인이 인쇄된 포스터도 관객 증정 굿즈로 마련될 예정이라, 유태오 배우의 팬들과 영화 팬들에게 더없이 좋은 선물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eujenej@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