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펙트맨' 조진웅X진선규, 명배우들의 '영웅본색' 코믹 패러디

'퍼펙트맨' 스틸 컷 ⓒ 뉴스1
'퍼펙트맨' 스틸 컷 ⓒ 뉴스1

(서울=뉴스1) 정유진 기자 = 코미디 영화 '퍼펙트맨' 속 조진웅, 진선규가 펼치는 '영웅본색' OST 패러디 장면이 화제를 모으고 있다.

지난 2일 개봉한 '퍼펙트맨'은 홍콩 누아르의 대표작 '영웅본색' OST 명장면 패러디로 시선을 집중시킨다. 이는 극 중 20년 지기의 남다른 우정을 선보이는 장수(조진웅)와 대국(진선규)의 절친 케미가 폭발하는 장면으로, 두 배우의 살아있는 코미디 연기가 더해지며 시원한 웃음을 선사한다.

특히, 홍콩 액션의 대명사 '영웅본색' OST '당년정'을 패러디하는 영기, 대국의 모습에 낭만의 도시 부산의 정서가 어우러지며 진한 케미스트리를 더욱 배가시킨다. 이러한 조진웅과 진선규의 '영웅본색' 패러디 장면은 두 배우의 즉흥적인 애드리브로 완성되었다는 후문.

한편 지난 1월 개봉한 코미디 영화 '극한직업'에서도 '영웅본색'을 패러디한 액션 장면이 관객들에게 큰 웃음을 선사했다. '극한직업'에서 마형사로 활약했던 진선규는 이번 작품에서 또 한 번 '영웅본색'을 패러디해 더욱 업그레이드된 코믹 연기를 선보였다.

한편 '퍼펙트맨'은 까칠한 로펌 대표 장수(설경구)와 철없는 꼴통 건달 영기(조진웅)가 사망보험금을 걸고 벌이는 인생 반전 코미디 영화다.

eujenej@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