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1 ★]지드래곤, 치아에 샤넬이?…권교수님의 파격 '투스젬'
카이스트 '이노베이트 코리아 2025' 스페셜 토크 진행
지드래곤 음원·뮤비 우주 송출 도전
- 권현진 기자
(대전=뉴스1) 권현진 기자 = 빅뱅 지드래곤(GD, 본명 권지용)이 남다른 패션 감각을 뽐냈다.
지드래곤은 9일 대전 유성구 카이스트 본원에서 열린 ‘이노베이트 코리아 2024’ 토크쇼에 참석했다.
이날 지드래곤은 체크무늬의 코트에 박시한 줄무늬 팬츠를 매치한 세련된 스타일로 강단에 올랐다. 여기에 밀짚모자와 노란색 양말, 메리제인 구두를 더해 감각적인 패션을 완성했다. 특히 그는 샤넬 로고의 투스젬(치아 보석)을 포인트로 줘 힙한 느낌을 극대화 했다.
그는 이 자리에서 AI 뮤직비디오 ‘홈 스윗 홈(HOME SWEET HOME)’을 최초로 공개하고, ‘파워’에 맞춰 춤을 추는 사족보행 로봇의 모습을 주의 깊게 살펴보며 기술과 예술의 융합에 대한 관심을 드러냈다. 카이스트 학생들과의 만남에서는 “교수님”이라는 호칭에 수줍은 미소를 보이며 유쾌한 분위기를 자아냈다.
토크쇼 후 지드래곤은 KAIST 우주연구원에서 마이크로소프트와 협력한 Azure OpenAI의 Sora를 활용한 음원 및 뮤직비디오를 우주로 송출하는 프로젝트에 참여했다.
한편 그는 지난해 카이스트 기계공학과 초빙교수로 임명되어 2026년까지 활동할 예정이다.
rnjs337@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