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년공화국 출신 이수웅, 9일 군 입소…사회복무요원 대체복무
- 안태현 기자

(서울=뉴스1) 안태현 기자 = 그룹 소년공화국 출신 가수 겸 배우 이수웅(26)이 오는 9일 훈련소에 입소, 군 복무를 시작한다.
이수웅의 소속사 스튜디오 산타클로스 측은 7일 "이수웅이 오는 9일 훈련소에 입소해 3주간의 기초 군사훈련을 마친 후 사회복무요원으로 대체 군복무를 이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어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구체적인 입소 장소 및 시간 등에 대해서는 비공개이며 특별한 절차 없이 조용히 진행함을 양해해 주시기 바란다"라며 "이수웅은 대체 복무에 성실히 임하며, 보다 성숙한 모습으로 인사드리도록 하겠다"라고 전했다.
소속사 측은 아울러 "사회복무요원으로 국방의 의무를 성실히 수행하고 건강한 모습으로 돌아올 이수웅에게 따뜻한 응원과 격려 부탁드리겠다"라고 당부했다.
한편 1995년생인 이수웅은 지난 2013년 그룹 소년공화국으로 데뷔했다. 이후 2018년 9월, 싱글앨범 '별'을 마지막으로 소년공화국은 해체했다.
이수웅은 2015년 웹드라마 '연금술사'를 시작으로 연기 활동을 시작했으며 이후 드라마 '이번 주, 아내가 바람을 핍니다' '검법남녀 시즌2' '앨리스' '이미테이션', 영화 '트웬티 해커' 등에 출연했다.
taehyun@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