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w Can I Love You 작곡한 개미는 누구?…'태후' OST 음악감독
- 김나희 기자
(서울=뉴스1스타) 김나희 기자 = KBS2 수목드라마 '태양의 후예' OST Part.10 '하우 캔 아이 러브 유(How can I love you)'를 만든 작곡가 개미에게 누리꾼의 관심이 모이고 있다.
14일 공개된 '하우 캔 아이 러브 유'는 이날 오전 8시 기준 멜론, 엠넷, 벅스, 네이버뮤직 등 국내 8대 음원 차트에서 1위를 차지하며 뜨거운 인기를 입증했다.
이에 '하이 캔 아이 러브'를 작곡한 개미에게도 이목이 쏠리고 있다. 개미라는 예명으로 활동 중인 프로듀서 강동윤은 '태양의 후예' OST의 음악감독을 맡아 '태후 열풍'을 불러 일으키는데 한 몫 단단히 했다.
지난 1995년 오페라 1집 앨범 '오랜만에 우린'으로 데뷔한 강동윤은 이후 '비상', '더 발라드(The ballad)' 등 3장의 앨범을 냈으며 Tachoo라는 예명으로 가수 더원과 싱글 '사랑은 바람을 타고'를 발표하기도 했다.
그는 또 '엄마가 뿔났다', '솔약국집 아들들', '드림하이', '학교 2013', '직장의 신' 등 다수의 드라마 OST 음악감독으로 활약한 실력파 프로듀서 겸 뮤지션이다.
nahee126@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