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트리 "'오징어게임' 아카펠라 영상 1.6억뷰, 예상 못했다"
21일 KBS 쿨FM '미스터 라디오' 방송
- 고승아 기자
(서울=뉴스1) 고승아 기자 = 아카펠라 그룹 메이트리가 '오징어게임' 아카펠라 영상으로 1억 뷰를 넘어선 소감을 밝혔다.
21일 오후 방송된 KBS 쿨FM '윤정수 남창희의 미스터 라디오'에는 메이트리가 게스트로 출연했다.
이날 메이트리는 유튜브 채널 구독자 수가 330만 명을 달성한 것에 대해 "요즘에 실감이 난다"라며 "올해부터 증가세가 시작이 됐다. 5년 간은 5~6만 정도였는데 올초부터 갑자기 300만이 넘어가기 시작했다"고 밝혔다.
특히 넷플릭스 시리즈 '오징어게임' BGM을 아카펠라로 선보인 영상은 1.6억회를 기록했다.
이에 대해 장상인은 "올라갔을 때 조회수가 갑자기 오르니까 관리 채널이 따로 있는데 그게 에러가 나더라, 너무 몰려서"라며 "심상치 않다 싶었다"고 회상했다. 이어 김원종은 "설마했다, 몇 천만 나오면 좋겠다 했는데 지금 이 결과는 예상하지 못했다"고 덧붙였다.
메이트리는 2006년 데뷔해 현재 유튜브 구독자 330만 명, 영상 총 조회수 5억 회를 달성한 아카펠라 그룹이다. 2010년 세계아카펠라대회에서 아시아 1위, 세계 2위, 2018년 모스크바 아카펠라 페스티벌 세계 2위를 기록하기도 했다.
seunga@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