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현장] '지금 1위는?' CP "안정적인 포맷 자부…'복면가왕' 이어 수출 기대"
- 장아름 기자

(서울=뉴스1) 장아름 기자 = 김구산 CP가 '다시 쓰는 차트쇼 지금 1위는?'의 포맷 수출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김 CP는 12일 오후 2시 서울 마포구 상암동 MBC 신사옥 M라운지에서 열린 MBC '다시 쓰는 차트쇼 지금 1위는?'(이하 지금 1위는?) 기자간담회에서 "이 프로그램은 포맷으로서 안정돼 있고 잘 만들어져 있는 포맷이라 자부한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복면가왕'이 미국 폭스까지 진출해서 한국의 프로그램들이 미국까지 진출하는 현상 보이고 있다. '지금 1위는?'도 충분히 그렇게 갈 수 있는 포맷이지 않나 한다"고 전했다.
또 김 CP는 "차트가 없는 나라는 없지 않나"라면서 ""해외 제작자들도 크게 관심 갖고 있어서 '지금 1위는?'도 하나의 프로그램으로 대한민국의 수출에 공헌할 수 있지 않을까 하는 희망을 갖고 있다"고 기대했다.
한편 '지금 1위는'은 49년 역사를 자랑하는 MBC 음악차트프로그램에서 대중들의 마음을 사로잡으며 정상에 섰던 '1위 가수'와 그 영광에 가려 1위를 놓친 '도전 가수'들이 다시 1위에 도전해 차트를 새롭게 써본다는 발칙한 발상에서 시작된 음악 예능 프로그램이다. 매주 금요일 오후 8시30분 방송된다.
aluemchang@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