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1★이슈] '프로듀스101 시즌2' 순위…강다니엘, 센터는 나야 나

Mnet ⓒ News1
Mnet ⓒ News1

(서울=뉴스1) 장아름 기자 = Mnet '프로듀스101 시즌2'가 막을 내린 가운데 최종 멤버 11인 명단 및 순위가 관심을 받고 있다.

지난 16일 밤 11시 방송된 Mnet '프로듀스101 시즌2'에서는 국민 프로듀서가 직접 뽑은 그룹 워너원(Wanna One)의 멤버 11인이 밝혀졌다. 이날 데뷔 멤버는 사전투표 점수와 문자 투표를 합산해 최종 발탁됐다.

이날 방송에서는 생방송에 진출한 20명의 연습생이 10명씩 팀을 나눠 결승곡 '슈퍼 핫' '핸즈 온 미' 무대를 펼치는 모습이 그려졌다. 강다니엘(MMO)과 박지훈(마루기획) 중 누가 센터를 꿰찰지 국민 프로듀서의 이목이 집중됐다.

결국 최종 멤버 11명이 공개되며 1등은 강다니엘에게 돌아갔다. 2등 마루기획 박지훈 , 3등 브랜뉴뮤직 이대휘, 4등 개인연습생 김재환, 5등 판타지오 옹성우, 6등 브랜뉴뮤직 박우진, 7등 큐브 라이관린, 8등 MMO 윤지성, 9등 플레디스 황민현, 10등 C9 배진영, 11등 아더앤에이블 하성운이 순서대로 데뷔가 확정됐다.

한편 이날 최종회는 순위 발표마다 후보자들의 과도한 클로즈업, 지나친 시간 끌기 등으로 새벽 2시30분까지 생방송이 이어져 시청자들의 원성을 자아냈다. 또한 생방송 내내 무대 위에 세워놓은 탈락자들에 대해서도 논란이 일기도 했다. 특히 제작진의 중간집계가 문제로 지적됐다. 중간집계를 통해 타 연습생들의 순위가 공개되면서 김종현이 탈락했다는 의견이 제기됐다.

aluemcha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