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가인, 전교 5등 성적+수능 고득점 "의대 희망했었지만…"
- 온라인뉴스팀
(서울=뉴스1스타) 온라인뉴스팀 = 한가인의 수능 성적이 화제다.
지난해 방송된 tvN '명단공개 2014'에서는 '수능특집'으로 스타들의 성적표가 공개됐다.
어린 시절부터 변함없는 미모를 자랑한 한가인은 학창 시절에도 뛰어난 학업 성적으로 유명했다. 한가인은 고등학교 3학년 당시 퀴즈 프로그램 '골든벨'에 출연했었던 것은 물론 '9시 뉴스'에도 등장한 바 있다.
배화여고에 재학하던 당시 전교 5등까지 했던 한가인은 "집에서 30~40분 정도가 걸렸는데 그 시간이 너무 아깝다는 생각이 들어 학교 바로 앞 고시원에 들어가 공부를 했다"며 공부에 대한 남다른 열정이 있었음을 털어놨다.
당시 한가인이 지망했던 학과는 의대였다. 수능에서 384점이라는 고득점을 받았지만 "의대에 가고 싶었지만 수능 성적이 모의고사보다 못 미쳐 원하는 대학의 의대는 불안했다"며 경희대 호텔경영학과에 지원한 이유를 밝혔다.
누리꾼들은 "한가인, 대박", "한가인, 진짜 장난 아니다", "한가인, 공부 정말 잘 했구나", "한가인, 할 말을 잃었다", "한가인, 부족한 게 뭐야", "한가인, 진짜 대박이네", "한가인, 지성과 미모 다 갖췄네" 등 반응을 보였다.
star@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