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밥' 백종원 만능간장 레시피 A/S "짜다면 이렇게…"
- 온라인뉴스팀
(서울=뉴스1스포츠) 온라인뉴스팀 = '집밥' 백종원이 만능간장 A/S에 들어갔다.
백종원은 지난 28일 밤 9시40분 방송된 tvN '집밥 백선생'에서 만능간장 레시피에 대해 피드백하고 싱글족이 먹기 편한 각종 레시피를 공개했다.
백종원은 앞서 공개했던 만능간장(간 돼지고기+진간장+설탕)을 이용해 음식을 한 일부 시청자들의 제기한 문제점을 직접 해결했다. 그는 "만능간장이 몸서리치게 짜더라"는 댓글을 보고 충격을 받았다고 토로하며 "시중에 파는 간장 10가지로 만능간장을 다시 만들어봤는데 염도의 차이가 없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만드는 요령이 부족했거나 입맛의 차이 때문이 아닐까 싶다. 단 진간장, 시골 간장은 짜다. (시중에 파는 간장으로 만들어도) 짜다고 생각이 들면 내가 제시한 간장 양보다 적게 넣으시면 된다"라고 상황에 맞는 활용법을 제시했다.
백종원 표 만능간장 레시피는 우선 계량은 작은 소주 잔으로 하고, 간장 6컵 설탕 1컵 고기 3컵을 함께 넣고 끓인다. 불을 켜기 전에 고기를 저어서 풀어줘야한다는 게 백종원의 설명. 끓어오르면 바로 고기가 뭉쳐버리기 때문이다.
이날 백종원은 만능간장을 이용해 가지볶음, 양배추볶음, 숙주볶음, 피망볶음, 샐러리볶음, 멸치볶음, 어묵볶음을 비롯해 초간단 잡채까지 선보였다.
star@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