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밥' 백종원 만능간장 레시피 A/S "짜다면 이렇게…"

(서울=뉴스1스포츠) 온라인뉴스팀 = '집밥' 백종원이 만능간장 A/S에 들어갔다.

백종원은 지난 28일 밤 9시40분 방송된 tvN '집밥 백선생'에서 만능간장 레시피에 대해 피드백하고 싱글족이 먹기 편한 각종 레시피를 공개했다.

백종원은 앞서 공개했던 만능간장(간 돼지고기+진간장+설탕)을 이용해 음식을 한 일부 시청자들의 제기한 문제점을 직접 해결했다. 그는 "만능간장이 몸서리치게 짜더라"는 댓글을 보고 충격을 받았다고 토로하며 "시중에 파는 간장 10가지로 만능간장을 다시 만들어봤는데 염도의 차이가 없다"고 말했다.

'집밥' 백종원이 만능간장 A/S에 들어갔다. ⓒ News1스포츠 / tvN '집밥 백선생' 캡처

그러면서 "만드는 요령이 부족했거나 입맛의 차이 때문이 아닐까 싶다. 단 진간장, 시골 간장은 짜다. (시중에 파는 간장으로 만들어도) 짜다고 생각이 들면 내가 제시한 간장 양보다 적게 넣으시면 된다"라고 상황에 맞는 활용법을 제시했다.

백종원 표 만능간장 레시피는 우선 계량은 작은 소주 잔으로 하고, 간장 6컵 설탕 1컵 고기 3컵을 함께 넣고 끓인다. 불을 켜기 전에 고기를 저어서 풀어줘야한다는 게 백종원의 설명. 끓어오르면 바로 고기가 뭉쳐버리기 때문이다.

이날 백종원은 만능간장을 이용해 가지볶음, 양배추볶음, 숙주볶음, 피망볶음, 샐러리볶음, 멸치볶음, 어묵볶음을 비롯해 초간단 잡채까지 선보였다.

star@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