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응답하라' 삼천포·윤진 페북 등장…"진짜가 나타났다"

한 누리꾼이 가상으로 만든 tvN '응답하라 1994' 조윤진(도희 분)의 페이스북(온라인 커뮤니티). © News1
한 누리꾼이 가상으로 만든 tvN '응답하라 1994' 조윤진(도희 분)의 페이스북(온라인 커뮤니티). © News1

(서울=뉴스1) 주성호 인턴기자 = 화제의 드라마 tvN '응답하라 1994'의 인기가 식을 줄 모르고 있다. '성나정(고아라 분)의 남편 찾기'에서 시작해 '인형 복선 찾기' 등 부수적인 재미도 쏟아지는 가운데 삼천포(김성균 분)와 조윤진(도희 분)의 페이스북이 공개돼 눈길을 끈다.

4일 온라인 커뮤니티 디시인사이드 '응답하라 1994' 갤러리에 '러블리 포만 페북'이라는 제목의 사진이 올라왔다.

공개된 사진은 한 누리꾼이 합성을 통해 조윤진과 삼천포의 가상 페이스북 계정을 만든 이미지로 드라마 속 캐릭터들과 매우 높은 싱크로율을 보여주고 있다.

우선 윤진의 프로필을 살펴보면 1975년생으로 전남 여수에서 태어났다. 친구목록에는 극중 남편 삼천포를 비롯해 성나정, 쓰레기(정우 분), 해태(손호준 분), 칠봉이(유연석 분), 빙그레(바로 분)가 포함돼 있다.

윤진의 최근 게시물에는 "털빠진 개고기 아주 죽여불랑께"라는 내용이 담겨 있다. 여기서 '털빠진 개고기'는 지난 13화 방송 말미에 나온 윤진을 괴롭히는 회사 팀장을 가리키는 말이다.

한 누리꾼이 가상으로 만든 tvN '응답하라 1994' 삼천포(김성균 분)의 페이스북(온라인 커뮤니티). © News1

'서태지팬 아내를 둔 남편의 모임'에서 올린 게시글에 '좋아요'를 누른 김성균의 모습도 눈에 띈다. 결혼 후에도 서태지로부터 헤어나오지 못하는 윤진이 때문에 힘들어 하는 삼천포의 모습을 떠올릴 수 있다.

이어 김성균의 가상 페이스북 이미지에는 '1977년 2월 25일 출생', '조윤진님과 결혼' 등의 정보가 담겼다.

또 "우리 딸래미가 걸음마 뗀 지 얼마나 됐다고 벌써부터 아빠 목을 잡는다. 윤진이 판박이다"란 김성균의 글도 보인다.

"성균아 일찍 퇴근해서 누나 등 두드려줘 얼른"이라는 게시글을 남기고, '남편 조련법 모음'에 '좋아요'를 누른 윤진이를 통해 결혼 이후에도 삼천포가 기를 펴지 못하고 산다는 것을 짐작할 수 있다.

조윤진과 삼천포의 가상 페이스북 계정을 본 누리꾼들은 "대박이다. 진짜가 나타났어", "쓰레기랑 칠봉이 계정도 만들어주세요. 속마음 드러내면 대박이겠는데", "제작진들도 이거 보면 빵 터지겠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sho218@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