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 ADB에 디지털·AI 혁신 현장 체험 제공…"전환 사례 공유"
11일까지 ADB 관리자급 대상 디지털 리더십 연수 과정
- 임용우 기자
(세종=뉴스1) 임용우 기자 = 재정경제부는 오는 11일까지 서울과 수도권 일대에서 아시아개발은행(ADB) 관리자급 인사를 대상으로 디지털 리더십 연수 과정을 제공한다고 9일 밝혔다.
연수는 ADB 국장·과장 등 고위 관계자들을 대상으로 디지털 전환과 인공지능(AI)활용 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으로 진행된다.
한국의 디지털 및 AI 기술이 실제 도시 운영과 산업 현장에 적용되는 사례를 직접 보고 체험하는 현장 중심의 연수로 진행될 예정이다.
참석자들의 경험을 토대로 역내 회원국 개발사업에 한국의 디지털 전환 경험과 AI 기반 혁신 사례를 적용하는 방안을 모색하고, 이를 통해 회원국의 지속가능한 성장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최지영 재경부 국제경제관리관은 "디지털 및 AI 기술이 생산성을 제고하고 글로벌 과제 해결에 중요한 역할을 할 수 있다"며 "디지털 기술과 AI에 대한 ADB 관계자들의 관심과 이해가 중요하며 한국의 디지털 전환 경험과 인공지능 혁신 사례가 회원국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널리 확산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어 "정부는 ADB와 디지털·AI 분야 협력뿐만 아니라 AI 확산을 뒷받침하기 위한 안정적 에너지 공급, 핵심광물 공급망 안정화 등에서도 협력해 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phlox@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