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데이터처, 통계조사 유공 지자체·조사요원 포상

광업·제조업조사·전국사업체조사 수행 지자체 10곳·개인 10명 포상

안형준 국가데이터처 처장이 11일 세종시 정부세종청사 기획재정부에서 2026년 국가데이터처 업무보고 주요 내용을 설명하고 있다. 2025.12.11/뉴스1 ⓒ News1 김기남 기자

(세종=뉴스1) 이강 기자 = 국가데이터처는 대전 서구 국가데이터인재개발원 국제회의실에서 '2025년 통계업무 진흥유공(통계조사 부문) 포상 수여식'을 개최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수여식은 광업·제조업조사와 전국사업체조사 등 대규모 통계조사 업무를 적극적으로 수행해 국가통계 발전에 기여한 지방자치단체와 유공자를 격려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서는 통계조사 업무를 완수하는 데 기여한 지방자치단체 10곳과 공무원·조사요원 10명이 대통령표창과 국무총리표창을 받았다.

대통령표창은 개인 6명과 단체 3개 기관에, 국무총리표창은 개인 4명과 단체 7개 기관에 각각 수여됐다.

안형준 국가데이터처장은 이날 수여식에서 "어려운 환경에서도 지방자치단체와 조사요원의 헌신적인 노력으로 광업제조업조사와 같은 중요한 국가통계조사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할 수 있었다"고 밝혔다.

이어 "국가데이터처는 조사자료 등을 기반으로 신뢰받는 데이터 생산은 물론, 이용자 중심의 유용한 데이터를 제공하여 국민과 국가의 미래를 설계하는 데에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thisriver@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