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정원, 15일 첫 '고객의 날 행사' 개최…AI 기반 농정 서비스 소개

농정원 1회 고객의 날 행사 포스터. (농정원 제공)
농정원 1회 고객의 날 행사 포스터. (농정원 제공)

(세종=뉴스1) 이정현 기자 =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농정원)은 오는 15일 오전 10시 30분 세종시 본원에서 '농정원 1회 고객의 날' 행사를 한다고 8일 밝혔다.

농정원 설립 이후 처음 열리는 이번 행사는 고객과의 소통을 강화하고, 기관에서 제공하는 주요 서비스 및 성과를 홍보하기 위해 기획했다.

농정원 업무는 지난 2020년 공익직불제 시행으로, 농업인 자격 확인, 영농 기록·농지 상태 점검 등 행정 업무범위가 늘었다.

이에 농정원은 직불신청 대상 필지의 항공영상과 학습용 라벨링 데이터를 활용해 필지별 이미지 비교만으로 점검 대상을 선별할 수 있는 AI 기반 서비스를 구축·운영 중이다. 이번 고객의 날 행사에서는 그동안 잘 알려지지 않았던 농정원의 혁신 서비스에 대한 소개가 이뤄질 예정이다.

이와 함께 농정원의 '新비전 2030'을 공식 발표하고, 기관의 역사와 주요 성과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전시와 연계 체험 프로그램 등 다양한 볼거리와 참여형 콘텐츠도 선보인다.

윤동진 농정원장은 "부임 이후, 처음으로 고객과 함께하는 행사인 만큼 뜻깊게 생각한다"며 "농정원이 더 나은 기관으로 변화해 나갈 수 있도록 따뜻한 관심과 힘찬 격려를 부탁한다"고 말했다.

euni1219@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