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이 생각하는 전기안전 제도는?"…제4회 국민 공모전 시행
- 나혜윤 기자

(세종=뉴스1) 나혜윤 기자 = 산업통상자원부는 국민이 생각하는 전기안전 제도발굴을 위해 '제4회 전기안전 국민 공모전'을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국민이 직접 전기안전관리 방안을 제안할 수 있는 국민참여형 공모전으로, 참여자의 창의적인 아이디어가 전기안전 문화 확산과 정책실현에 반영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공모전은 '전기안전 열린 정책제안'과 '일상속 전기안전 실천방안' 2개 분야로 진행하며, 정책제안 분야는 대학(원)생 또는 성인으로 구성된 팀(3~4인)이 참여하고, 실천방안 분야는 국민 누구나 개인으로 응모할 수 있다.
오는 17일부터 5월 11일까지 접수된 제안서를 대상으로 심사위원의 1차 예선심사와 2차 본선심사인 온라인 국민투표, PT 발표평가를 거쳐 최종 수상작을 선정한다.
2개 분야 대상, 최우수상, 우수상, 특별상 등 총 8점을 선정해 총 1400만 원의 상금과 최종 대상으로 선정된 수상자에게는 '2025년 대한민국 전기안전대상' 행사에서 산업부 장관상이 수여될 예정이다. 이외 수상자에게는 주관기관장상이 수여된다.
공모전에 대한 세부적인 내용은 한국전기안전공사 홈페이지 열린경영의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freshness410@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