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재예방 안하면 우리 아이가'… 안전보건 포스터 15종 공개
안전보건공단, 사고사망 예방 위해 콘텐츠 개발
- 한종수 기자
(세종=뉴스1) 한종수 기자 = 안전보건공단은 산업현장에서 안전수칙을 지키는 모습과 지키지 않아 산업재해가 발생한 모습을 한 장에 담은 포스터 15종을 제작·배포한다고 30일 밝혔다.
제작된 포스터에는 주요 사망사고 유형인 추락, 끼임, 이륜차 교통사고 등을 주제로 한 '사고사망 다발작업 안전수칙' 관련 12종이 포함된다.
또 예비산업인력의 현장실습 재해예방에 관한 관심을 모으기 위해, 졸업앨범에서 웃고 있는 학생 모습과 붕대를 감고 있는 학생의 모습을 비교해 연출한 포스터 담겼다.
누구나 따라 하기 쉬운 작업 전 5분 스트레칭법을 담은 포스터를 제작해 사업장에서 근골격계질환에 활용할 수 있도록 했고 직장 내 괴롭힘과 관련한 포스터도 제작됐다.
포스터가 필요한 사업장, 학교 등에서는 공단 누리집에서 자료를 내려받아 활용할 수 있으며, 12월 중순부터 '현장배송 서비스'를 이용하면 온라인으로 주문한 후 사업장에서 배송받을 수 있다.
공단 관계자는 "앞으로도 공단은 산업재해를 예방하기 위하여 더욱 많은 현장에서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 안전보건 콘텐츠를 개발하겠다"라고 밝혔다.
jepoo@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