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의 도전을 응원합니다"…내달 29일까지 청년 취업·적응 경험 공모전
청년도전지원·성장프로젝트·직장적응 우수사례 발굴
- 나혜윤 기자
(세종=뉴스1) 나혜윤 기자 = 고용노동부는 다음달 29일까지 '청년도전지원사업', '청년성장프로젝트', '직장적응 지원'에 참여한 청년들을 대상으로 각 사업 우수사례를 발굴하는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취업 실패, 장기실업, 입사 초기 적응 등 청년들이 겪는 현실적 어려움 속에서의 도전과 성장 경험을 공유함으로써 비슷한 상황에 있는 청년들에게 공감과 희망의 메시지를 전하기 위한 취지에서 마련됐다.
정부는 청년도전지원사업을 통해 6개월 이상 장기실업 등으로 인해 사회적으로 고립되거나 구직활동을 단념한 청년들이 다시 취업을 준비할 수 있는 자신감 회복을 지원하고 있다.
또 청년 누구나 이용 가능한 '청년카페(청년성장프로젝트)'를 통해 지역별 특성에 따른 다양한 취업지원 프로그램을 제공해 청년들의 사회 단절을 예방하고, 산업단지를 중심으로 입직 초기 직장 적응과 직장내 괴롭힘 방지 등 청년 친화적 조직문화 조성에 힘쓰고 있다.
이정한 고용정책실장은 "이번 공모전이 청년 각자의 도전과 전환의 경험을 나누고, 더 많은 청년에게 용기와 희망을 전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면서 "정부는 청년의 일자리 첫걸음이 법의 보호 아래 존중받고 더욱 성장하는있는 발판이 될 수 있도록 다양한 정책적 노력을 기울이겠다"라고 밝혔다.
freshness410@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