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림축산검역본부 '찾아가는 설명회'로 인재 확보 나선다
- 김승준 기자

(세종=뉴스1) 김승준 기자 = 농림축산검역본부는 전국 10개 수의과대학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공직설명회'를 개최해 우수 인력 확보에 나선다고 25일 밝혔다. 이와 함께 거점국립대 생명과학대를 대상으로 하는 '연구개발(R&D) 우수 인력 채용설명회'도 열린다.
이번 설명회는 최근 국내외 럼피스킨, 조류인플루엔자, 아프리카돼지열병 등 재난형 가축전염병 발생 증가로 중요해지는 검역·방역·연구 분야 인력 확보를 위해 열린다.
'미래 수의사를 찾아가는 공직설명회'는 해당 대학 출신 검역본부 공무원이 10개 수의과대학에 직접 찾아가 수의 분야 공무원의 역할과 중요성, 공직 가치를 홍보하고 수의·연구직 채용 제도에 대해 적극 설명한다.
'연구개발(R&D) 우수 인력 채용설명회'에서는 유관 전공 대학생에게 국가기관 연구개발(R&D)에서의 검역본부 역할과 채용 절차, 필요 역량 등을 설명한다.
김정희 검역본부장은 '이번 설명회를 통해 수의대, 생명과학대학 학생들에게 수의·연구직 공무원의 업무, 채용 정보를 체계적으로 전하고 공직 가치를 알리는 좋은 기회로 삼겠다"며 "적극적인 채용 홍보를 추진함과 동시에 수의 분야 공무원 처우개선에도 노력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seungjun241@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