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우리금융, 2025년 APEC 정상회의 홍보 협력 MOU 체결
- 정윤영 기자
(서울=뉴스1) 정윤영 기자 =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정상회의 준비기획단은 27일 LG·우리금융그룹과 2025년 APEC 정상회의 홍보 협력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오는 10월 말 경주에서 열리는 APEC 정상회의의 성공적 개최를 위해 민간 기업의 홍보 인프라를 적극 활용한다는 취지다.
준비기획단은 보유한 APEC 홍보 콘텐츠를 제공하고 LG와 우리금융은 각 사 홍보 채널을 활용해 국내외 홍보를 강화한다. 이를 통해 APEC 정상회의의 인지도를 높이고 참여 기업은 공익적 가치 실현과 브랜드 이미지 제고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LG는 9월부터 정상회의가 열리는 10월 말까지 '2025년 APEC 공식 주제 영상'과 응원 메시지를 국내외 10여 개 대형 옥외 전광판을 통해 송출한다. 뉴욕 타임스퀘어, 런던 피카딜리, 서울 광화문·강남 등 글로벌 랜드마크를 포함해 전 세계 시민들에게 APEC 정상회의를 알릴 계획이다.
우리금융그룹은 같은 기간 전국 우리은행 본점 및 659개 영업점의 디지털 포스터 등 홍보 매체를 활용해 회의 개최를 응원한다. 또한 정상회의 직전 2주 동안 인천공항, 서울역, 명동 등 주요 거점 전광판을 집중 활용해 홍보 효과를 극대화할 방침이다.
준비기획단은 "APEC 정상회의 정부 외교 활동과 함께 민간 참여가 매우 중요하다"면서 "이번 협약을 계기로 민관 협력을 강화해 역대 가장 성공적인 APEC 정상회의를 개최할 수 있도록 모든 역량을 결집하겠다"라고 덧붙였다.
yoonge@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